본문 바로가기

Hitachi
Contact Us문의

보도자료 상세

본 보도자료에 기재된 정보(제품 가격, 제품 사양, 서비스 내용, 발매일, 문의처, URL 등)는 언론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되어 검색일과 정보가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최신 문의처에 대해서는 문의일람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 04월 19일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 주식회사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가
한국의 지폐처리기 업체 씨텍을 매수

ATM부터 영업점 · 현금센터까지 금융기관의 현금관리를 효율화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 주식회사(대표집행역사장)(代表取締役社長):시모조우 테츠지 (下條 哲司)/이하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는 대한민국의 지폐처리기 업체인 주식회사 씨텍(대표이사:박원상(朴元祥)/이하 씨텍)을 매수하기로 동사와 합의하여 금일 주식 양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양사는 본 계약에 따라 2017년 5월말까지 매수 완료를 위한 절차를 진행할 것입니다.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는 이번 매수를 통해 씨텍의 지폐처리 기술과 글로벌 고객기반을 획득하여 ATM을대상으로 한 기존의 현금관리 솔루션을 영업점 · 현금센터 등 금융 기관의 백엔드까지 커버하는 폭넓은 현금관리 효율화 솔루션으로 진화시킴과 동시에 글로벌 전개를 가속화 하겠습니다.

최근 신흥국을 중심으로 한 경제발전에 따라 인도와 ASEAN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 있어서 시장에 유통되는 지폐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ATM부터 영업점, 현금센터의 곳곳에서 발생되는 현금 처리에 관한 업무량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금처리의 관리 · 효율화는 각국 금융기관의 공통된 경영과제로 되어 가고 있습니다.

씨텍은 고품질 지폐 처리기술을 기반으로 금융기관의 영업점과 현금센터등에서 이용되는 지폐처리기의 폭넓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한 세계100개국 이상의 나라와 지역에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편, 히타치 오므론 터미널 솔루션즈는 고성능 · 신뢰성 높은 환류식 지폐ATM을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세계에 전개함과 동시에 현금장전 · 현금 회수의 최적화, 경비수송 루트의 최적화등 ATM과 그 주변 현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매수로 의해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는 ATM부터 영업점 · 현금센터까지의 데이터를 IoT(Internet of Things)등의 선진기술을 활용하여 연결시키고 금융기관의 창구로부터 백엔드에 이르는 현금 처리 업무의 효율화와 운용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현금관리 효율화 솔루션을 실현하여 글로벌전개를 가속화하겠습니다.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 대표집행역사장(代表取締役社長)시모조우 테츠지의 코멘트

이번에 씨텍을 당사 그룹에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씨텍은 뛰어난 지폐 처리 기술과 세계적인 고객기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속도감 높은 사업운영을 하고 있어 향후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함으로써 창구로부터 백엔드까지의 현금 관리의 효율화 솔루션을 전개하여 글로벌 사업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씨텍 박원상 대표이사의 코멘트

씨텍은 금융기관의 백엔드 대상 제품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전세계의 많은 도입 실적과 지폐처리기술 및 개발력으로 히타치오므론터미널솔루션즈그룹의 일원으로써 글로벌 사업확대에 공헌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종업원과 관리층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씨텍 개요

상호 주식회사 씨텍(영문표기: SEETECH Co., Ltd.)
사업내용 지폐 계수기, 지폐식별기, 지폐 정사기 개발 · 제조 · 판매, 관련 소프트 · 서비스
대표자 대표이사 박원상
설립시기 1999년
자본금 28억원(2017년3월 시점)
종업원수 약120명(2017년3월시점)

- 이상 -

보도 관련 문의처

㈜ 한국히타치 관리부 (담당: 이가림대리)
전화번호: 02-6322-8518

Adobe Reader 다운로드
PDF 형식의 파일을 확인하시려면, Adobe Systems InIncorporated(Adobe Systems社)의 Adobe® Reader®가 필요합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