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상세

본 보도자료에 기재된 정보(제품 가격, 제품 사양, 서비스 내용, 발매일, 문의처, URL 등)는 언론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되어 검색일과 정보가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최신 문의처에 대해서는 문의일람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5월 15일

LG히다찌 주식회사

LG히다찌, 행안부 차세대 보안시스템 구축사업 맡는다

LG히다찌가 국가 IT인프라 거점인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보안시스템 구축사업을 맡을 전망이다.

이 사업은 세계적으로도 구축사례를 찾기 힘든 최신 분야로서 대기업 참여제한 예외사업으로 인정돼 삼성SDS와 KT가 뛰어들었지만, 기술점수에서 앞선 LG히다찌가 두 기업을 따돌리며 우선 협상자로 선정되었다.

LG히다찌는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협력업체 시큐레이어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 AI 플랫폼 '에이아이(A.eye)'를 공급하게 된다. 시큐레이어는 이미 LG히다찌와 함께 이 기관에 빅데이터운영시스템 'nSIMS'와 보안업무처리 시스템인 'nTEMS'를 공급한 바 있다.

김현석 LG히다찌 공공사업본부장은 "이번 사업 입찰에 참가한 업체 중 가장 오래 사업을 준비해왔다"며 "특히 지난 5년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보안 로그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본 경험과, 이를 AI 기반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이해도를 가진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2020년까지 3년간 추진 될 예정으로 올해는 AI 플랫폼 등 기반시스템을 구축해 전체 데이터 중 5% 이상에 대한 자동식별 학습모델을 개발하고, 2020년까지 대응범위를 80%까지 높일 계획이다.

보도 관련 문의처

- 이상 -

Adobe Reader 다운로드
PDF 형식의 파일을 확인하시려면, Adobe Systems InIncorporated(Adobe Systems社)의 Adobe® Reader®가 필요합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