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achi
Contact Us문의

보도자료 상세

본 보도자료에 기재된 정보(제품 가격, 제품 사양, 서비스 내용, 발매일, 문의처, URL 등)는 언론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되어 검색일과 정보가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최신 문의처에 대해서는 문의일람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6월 12일

LG히다찌 주식회사

LG히다찌, 지정맥 활용한 간편 결제 사업 추진

LG히다찌는 신한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나이스정보통신과 함께 생체 인증 기술인 지정맥을 활용한 무매체 간편결제 사업(가칭 핑페이)을 추진한다.

정맥 솔루션은 손가락 정맥 패턴을 이용해 인증하는 기술로 위조・변조가 불가능 하며 인증 속도가 빠르고 카드나 스마트폰 등 기존의 결제 수단을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식 장치 크기가 작아서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5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정맥을 카드 결제에 적용하는 것으로 이르면 오는 10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핑페이는 우선 국내 유명 편의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향후 다른 가맹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보도 관련 문의처

- 이상 -

Adobe Reader 다운로드
PDF 형식의 파일을 확인하시려면, Adobe Systems InIncorporated(Adobe Systems社)의 Adobe® Reader®가 필요합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