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상세

본 보도자료에 기재된 정보(제품 가격, 제품 사양, 서비스 내용, 발매일, 문의처, URL 등)는 언론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되어 검색일과 정보가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최신 문의처에 대해서는 문의일람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4월 26일

LG히다찌주식회사

BNK부산은행과 LG히다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의 협력 확대


BNK부산은행과 LG히다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의 협력 확대

BNK부산은행(행장 빈대인)과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일본 동경에 위치한 히타치제작소의 HCC(Harmonious Competence Center)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금융권에서는 인터넷 및 모바일의 발달로 비대면금융거래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은행 창구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BNK부산은행은 금융분야 디지털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LG히다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존의 은행업 틀에서 벗어난 디지털 중심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협력은 선진 금융 솔루션을 활용한 국내 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와, 이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 및 관련 사업을 해외로 확대 전개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LG히다찌(주)의 김수엽 대표이사는 "금번 협약을 통해 히다찌 금융 디지털 솔루션의 국내 도입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한국과 일본시장에서 사업을 통해 축적한 역량을 발휘하여 국내 선진 핀테크 사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이상 -

보도 관련 문의처

Adobe Reader 다운로드
PDF 형식의 파일을 확인하시려면, Adobe Systems InIncorporated(Adobe Systems社)의 Adobe® Reader®가 필요합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