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상세

본 보도자료에 기재된 정보(제품 가격, 제품 사양, 서비스 내용, 발매일, 문의처, URL 등)는 언론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되어 검색일과 정보가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최신 문의처에 대해서는 문의일람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12월 12일

남양금속주식회사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용 우수사례」 대구 남양금속 ‘환경부장관 표창’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용 우수사례」 대구 남양금속 ‘환경부장관 표창’

대구 달성군 논공읍 달성공단에 입주한 자동차용 주물소재 생산 업체인 남양금속㈜이 12일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에서 주최하는 2019년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용 사업장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용 사업장 우수사례 공모는 환경부에서 폐기물의 재사용, 재활용 유도 및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서 순환자원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 센터를 활용하여 자원순환 실적이 우수한 사업장을 선정하여 성과를 포상하고자 마련된 표창제도이다.

남양금속㈜는 생산라인에서 발생하는 잉여 주물사를 매립 처리하던 것을 순환자원정보센터를 통해 재활용 처리 업체 정보를 얻어 재활용 방법으로 전환, 처리 비용 절감 및 친환경적 처리 방법으로 전환하는 효과를 달성할 수 있었으며 현재는 폐기물의 자체 이물질 선별공정을 거쳐 연간 약 45,000톤의 폐주물사를 시멘트 회사의 원료로 직접 공급함으로써 자원순환 이용률을 극대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승천 남양금속㈜ 대표는 이번 수상을 자원순환 사회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계기로 삼아 친환경 가치를 굳건히 지켜나가는 기업으로 거듭 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이상 -

보도 관련 문의처

Adobe Reader 다운로드
PDF 형식의 파일을 확인하시려면, Adobe Systems InIncorporated(Adobe Systems社)의 Adobe® Reader®가 필요합니다.

관련 링크